서울컬쳐라운지, 개관 1주년 기념 행사 성료
전정웅 기자
lopmnjlo21@gmail.com | 2025-06-11 16:54:00
이슈앤/ 서울관광재단은 10일에 열린 서울컬쳐라운지 개관 1주년 기념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전통 첫돌 문화를 외국인 관광객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돌상과 책가도 병풍을 선보이고 전통 무용 태평무 배우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서울컬쳐라운지는 지난 2024년 6월 개관 이후 약 1년간 101개국에서 18,000여 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다녀가며 서울 도심 속 대표 한류 문화 체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2025년부터는 K-한글, K-아트, K-뷰티, K-트렌드의 4개 주제로 체험 콘텐츠를 재정비하고 매월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MZ세대 외국인 관광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브리나(27, 프랑스)는 “한국의 전통 생일잔치에 참여하게 되어 무척 특별한 경험이 되었다 책가도 병풍 앞에서 찍은 사진은 평생 간직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컬쳐라운지 체험 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서울 관광기념품과 서울굿즈 10% 할인권이 제공되며 구매한 서울굿즈 티셔츠와 텀블러에는 참가자가 직접 작성한 한글 캘리그라피를 열압착 방식으로 인쇄해 제공하고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서울컬쳐라운지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 문화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접점을 계속 넓혀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한류 체험 콘텐츠를 기반으로 서울 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