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2025 성동 마스터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배정순 기자
js5954193@naver.com | 2025-06-20 15:43:03
이슈앤/ 서울시 성동구는 오는 7월부터 운영되는 2025 성동 마스터 아카데미 수강생을 23일부터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성동 마스터 아카데미는 지역 대학과 연계한 관학협력 강좌이며 주민의 학습 수요를 반영한 총 5개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학습 과정은 문학, 예술, 요리 등 다양한 분야이며 맛과 건강은 담은 우리 집 한식, 홈 레스토랑 음식 만들기, 클립스튜디오로 만화그리기, 노벨문학상 이후의 한국문학, 건축과 인공지능이 만나서 생기는 놀라운 변화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에는 최신 시설을 갖춘 지역 대학들과 협력을 통해 실습이 어려웠던 전문 분야의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분야의 대학 교수진들이 직접 참여하여 전문성과 질 높은 교육을 보장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23일 9시부터 성동구청 홈페이지 신속예약에서 선착순 신청이며 성동구민 또는 성동소재 직장인이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수강 기간은 오는 7월 8일부터 8월 28일까지이며 각 강좌에 따라 일정이 상이하다.
한편 이번 관학협력 기관은 성동구 평생학습관과 한양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이 참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또는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의 학습 수요를 적극 반영한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교육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슈앤 = 배정순 기자]
[ⓒ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