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 대학생 인턴과 간담회 개최
이준호
rrffg2002@naver.com | 2025-02-07 15:45:35
지방의회의 발전과 서울시의회의 역할에 대한 질의 응답...정책 과제 연구와 의정 활동 체험 예정
대학생인턴십소통간담회단체사진/사진제공=서울시의회
이슈앤/ 서울특별시의회 최호정 의장(국민의힘, 서초4)은 6일 의회 본관 의장접견실에서 제6기 겨울방학 대학생 인턴 11명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최 의장의 격려사와 대학생 인턴 학생들의 자기소개를 마친 후, 지방의회의 발전 방안과 서울시의회의 역할 등에 대한 인턴들의 질의와 응답이 이어졌다.
최호정 의장은 “서울 구석구석의 다양한 현안과 민심을 해결하기 위해 모든 서울특별시 의원들이 현장에서 발로 뛰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학생 인턴십 참여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청년들의 생각과 의견이 정책과 의정활동에 반영되기를 기대한다” 고 당부했다.
제6기 대학생 인턴십은 서울특별시의회가 서울 소재 11개 대학과 연계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발된 인턴 11명은 겨울방학 8주간 11명의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이 제안한 11개 정책과제를 연구하며 의정활동을 체험할 예정이다.
서울시의회 인턴십 사업은 현장학습 및 실무실습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 학점을 인정해 주는 전국 광역시도의회 최초 청년 주도형 참여사업으로 2022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슈앤 = 이준호 기자]
[ⓒ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