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2025 글로벌 학생과학캠프 성료

전정웅 기자

lopmnjlo21@gmail.com | 2025-06-23 10:35:00

각 학교장 추천 받은 인재 총 24명 싱가포르서 첨단 과학기술 체험
글로벌 학생과학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학교육원

이슈앤/ 하림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학교육원과 함께 진행한 2025 글로벌 학생과학캠프가 성료했다고 23일 밝혔다.

글로벌 학생과학캠프는 하림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후원하는 사회공헌 장학사업이며 올해 2회째를 맞는 행사다.

이번 캠프 참가 학생들은 각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뒤 서류 심사와 캠프·면접 등 2단계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선발된 전북 도내 초·중학생 24명은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5박 6일간 싱가포르에서 2025 글로벌 학생과학캠프에 참가했다.

2025 글로벌 학생과학캠프가 진행되는 모습/사진제공=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학교육원

캠프 기간 동안 학생들은 싱가포르의 첨단 과학기술과 지속 가능성을 직접 체험했으며 마리나 베라지 싱가포르 지속가능성 갤러리에서 ESG 정책을 배우고 사이언스 센터에서는 다양한 과학 원리를 탐구했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우리나라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과학을 체험하며 과학자의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간 것 같다"며 "제 인생에 매우 중요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하림 정호석 대표이사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캠프를 마치게 되어 기쁘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 과학자의 꿈을 향해 나아가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전북과학교육원 조현정 원장은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 협력해 학생들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전달했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