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11국이 세계평화공헌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2일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1회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은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과 사회공헌에 기여한 인물 및 단체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세계평화공헌대상은 국제사회 평화 증진, 갈등 예방, 글로벌 협력 확대 등 인류 공동번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개인 또는 기관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올해 수상자로 선정된 IWPG 장선희 글로벌 11국장은 ▲지속 가능한 평화 활동 추진 ▲글로벌 여성 네트워크 강화 ▲국내외 평화문화 확산 ▲여성평화교육을 통한 리더십 강화 등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장 국장은 국제사회와의 연대 기반을 확장하며 평화 실천 프로그램 운영, 국제 여성 리더 협력 사업, 지역사회 평화 의식 제고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평화운동의 실질적 변화를 이끌어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수상 소감에서 장선희 글로벌 11국장은 “평화는 모두가 참여할 때 현실이 되는 것이기에 이번 수상은 글로벌 11국과 한 해동안 함께 노력해 온 모든 분들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국제사회와 협력하며 지속 가능한 평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주최 측 조직위원장은 “장선희 글로벌 11국장은 국내외 평화 활동의 모범적 사례를 만들어 한국의 평화 리더십을 세계에 알렸다”며 “이번 수상이 대한민국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은 정치, 경제, 과학, 문화, 사회공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명예를 높이고 공동체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매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슈앤 = 정미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