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 15일 오후 3시 (사)희망도서관은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국제청소년동화쓰기대회 시상식 및 다문화 시민사회 역량강화를 위한 효과적인 인성 교육 포럼을 마무리했다.
1부는 국제청소년동화쓰기대회 시상식이었으며 2부는 다문화 시민사회 역량강화를 위한 효과적인 인성 교육 포럼이 진행됐다.
먼저 국제청소년동화쓰기대회 시상식은 사랑의숲합창단의 공연으로 시작되었다.
이후 임서경 동화작가의 축하인사 후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시상식이 마무리 된 후 전년도 수상자 이제이 작가가 축사를 했다.
이후 올해 수상자인 최우수상 이누리 작가와 우수상 노효정 작가의 재치있는 수상소감과 함께 단체사진 및 수상 작가들의 사인회로 1부는 마무리됐다.
2부인 다문화 시민사회 역량강화를 위한 효과적인 인성 교육 포럼에서는 한국북큐레이터협회 김미정 협회장과
(사)희망도서관 이창준 대표가 독서효과와 인성교육, 독서를 통한 인성함양 등의 의견 발제를 했고 이후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마무리로 이창준 대표는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많은 생각을 교환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지금보다 더욱더 좋은 콘텐츠를 많들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으며 늦은시간까지 자리를 지켜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