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 자립청년의 주거안정 뒷받침 나서

배정순 기자 / 2025-04-10 16:46:19
부산지역 자립청년의 주거생활비와 부동산 중개수수료 지원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부산시, 부산은행,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자립청년 주거 다(ALL)多 지원 업무 협약을 10일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수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경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 박형준 부산시장, 방성빈 부산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주택금융공사

이슈앤/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부산지역 자립청년의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돕기 위해 주거 생활비 등을 지원한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시, 부산은행,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자립청년 주거 다(ALL)多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협약을 통해 공사는 자립청년을 위해 부산시와 협약한 전세자금보증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주거 생활비(월 10만원, 1년간)와 부동산 중개수수료(최대 30만원)를 지원한다.

또한 공사는 자립청년의 안전한 전세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전세지킴보증의 이용 상담 및 부산청년플랫폼을 통해 전세사기예방 온라인 교육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경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이 사업은 부산시⋅부산은행⋅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각 기관이 하고 있는 본연의 업무와 기부금을 활용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자립청년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자립청년이 주거 불안 없이 안정적으로 자립하고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슈앤 = 배정순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정순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