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하트재단과 강남대학교 업무 협약(MOU) 체결

전정웅 기자 / 2025-04-10 16:45:17
국내외 복지사업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역량을 결합한 선도적인 사회복지 분야 발전에 기여
하트-하트재단 강남대학교 MOU체결식/사진제공=하트-하트재단

이슈앤/ 하트-하트재단은 지난 4일 강남대학교와 글로컬 사회복지 발전 및 복지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자원을 바탕으로 국내외 복지 현안 해결을 도모하고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협약식은 강남대학교 본관에서 진행되었으며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회장과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복지사업 공동기획 및 추진, 복지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연구 협력, 인적·물적 자원 교류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단계적인 협력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하트-하트재단은 강남대학교의 복지융합대학, 융복합대학원,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 등과의 연계를 통해 복지사업이 학문적 기반 위에서 실천현장이 결합되어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신일 강남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전문성과 역량이 결합되어, 사회복지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으며 오지철 하트-하트재단 회장 역시 “이번 협약은 재단의 복지사업의 전문성과 확장성을 강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복지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협력 모델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웅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