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원 국악예술단 공연 <홍범도> 개최

전정웅 기자 / 2025-03-14 16:37:31
총감독 이경숙 단장, 사물놀이 명인 김덕수가 예술감독으로 홍범도 장군 일대기를 국악연희무용으로 풀어내
정기공연 홍범도 포스터/사진제공=노원구

이슈앤/ 서울시 노원구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국악 공연 <홍범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와 노원문화원은 매년 국악예술단 정기공연을 통해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전통음악과 연희 공연을 선보이며 전통문화의 현대적 계승과 대중화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 정기 공연 <홍범도> 공연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가 홍범도 장군의 삶과 정신을 예술로 되새기고자 특별 기획됐다.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와 감동적인 전통예술의 조화로 깊은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은 노원문화원 국악예술단 이경숙 단장이 총감독, 사물놀이 명인 김덕수가 예술감독을 맡으며, 독립운동가 홍범도 장군의 일대기를 국악·연희·무용으로 풀어낸다.

프로그램은 총 8장으로 서곡 바라지를 시작으로, 독립군가, 경복궁타령, 본조아리랑 등 국악과 연희, 무용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무대로 구성됐다. 

공연은 오는 29일 오후 4시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지며 전 석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6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사전예약은 17일부터 21일까지이며 1인당 2매까지 신청할 수 있다. 

총 500석의 좌석이 선착순으로 마감되고 예약 방법은 노원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가 홍범도 장군의 삶을 국악과 연희로 되새길 수 있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공연이 주민들에게 역사적 감동을 전하고 전통문화를 더 가깝게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웅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