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지역관광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민동숙 기자 / 2025-09-24 16:31:08
사계절 관광 콘텐츠 및 아름다운 자연경관 가진 울릉군과 다방면 협력
관광객 체류기간 연장 및 재방문율 증대, 외래관광객 3천만 달성 가속화
서울관광재단과 울릉군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서울관광재단

이슈앤/ 서울관광재단은 울릉군과 23일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상호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관광재단과 울릉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관광자원과 역량을 연계해 관광 교류를 촉진하고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공동 홍보를 강화해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관광 관련 정보 공유와 협력 강화, 지속 가능한 협력 네트워크 조성,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공동 국내외 홍보 사업 추진 등을 주요 협력 과제로 삼을 계획이다.

서울관광재단과 울릉군이 MOU 체결 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서울관광재단

특히 오징어축제, 달맞이축제, 울릉해변가요제, 울릉도눈축제 등 울릉군의 대표 축제 및 아름다운 자연자원을 글로벌 차원에서 홍보하여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울릉군은 청정자연과 로컬문화를 보유한 특색 있는 관광지”라며 “서울과 울릉군이 보유한 관광자원을 상호 연계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관광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슈앤 = 민동숙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민동숙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