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종-서초문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전정웅 기자 / 2025-06-25 16:17:06
예술 인재 발굴·육성 및 문화예술 교류 활성화 협력 추진
한예종-서초문화재단 업무협약식 기념사진/사진제공=서초문화재단

이슈앤/ 서초문화재단과 한국예술종합학교는 25일 한국예술종합학교 본관에서 문화예술 분야의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해 11월 16일, 서초문화재단과 한국예술영재교육원이 공동 개최한 <서리풀 영재 음악회>를 계기로 협력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예술 인재 발굴과 육성 체계를 더욱 본격화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한국예술종합학교의 각 부서·원과의 연계를 통한 예술 인재 육성, 문화예술 교류 확대, 지역사회 문화 향유 기회 증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서초구는 대한민국 유일의 음악문화지구를 보유한 지역으로 현악기 제작자 밀집지인 이 일대를 아시아의 크레모나로 발전시키기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청년 예술인과 현장 인프라가 만나는 이번 협약은 서초구의 문화도시 위상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강은경 대표이사는 “예술교육기관과의 협력은 청년 예술인 성장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예술 인재들이 서초를 무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대진 총장은 “서초문화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예술가들이 현장과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어 기쁘다”며, “다양한 문화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교육의 외연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웅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