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모집

전정웅 기자 / 2025-04-02 16:27:11
실험 공간 및 분야별 전문 지도, 실제 시장 경험 기회 제공
7일까지 홍보물의 QR코드 통해 구글 폼으로 신청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모집 포스터/사진제공=금천구

이슈앤/ 서울시 금천구는 7일까지 지역자원을 활용해 구 브랜드를 개발하고 콘텐츠를 제작할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로컬 크리에이터란 지역의 자연환경, 문화적 자산을 소재로 창의성과 혁신을 통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를 말한다. 

지역자원과 청년의 창의력을 결합해 청년 창업가를 육성하고 구의 경제적, 문화적 가치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흥5동 별장길 내 실험 공간(테스트베드)에서 청년들이 자유롭게 창업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실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고 상표, 마케팅, 콘텐츠 제작 등 분야별 전문가의 지도도 이뤄진다.

또한 매월 1회 아이디어와 콘텐츠를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정기 교류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실제 시장에서 창작자들의 결과물을 판매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시험 시장과 팝업스토어 등도 운영한다. 

금천구에 거주하거나 재직 중인 만 19세~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7일까지 홍보물의 QR 코드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자치행정과(공동체경제통합지원센터 02-2627-218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지역 곳곳의 재능 있는 청년들이 로컬 크리에이터로서 구와 상생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지역 상점과도 연계해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청년들이 지역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서로 협업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웅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