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각 동서 잇따른 여름맞이 나눔

정미경 기자 / 2025-06-23 16:14:16
돈암1동, 원곡2동, 석관동, 정릉2동 따뜻한 나눔의 퍼레이드
여름 계절김치 나눔 기념사진/사진제공=성북구

이슈앤/ 서울시 성북구는 여름을 맞는 6월 각 동에서 자발적인 따뜻한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감동을 전달하고 있다고 밝혔다.

돈암1동은 지난 12일 신청사 개청식과 함께 관내 저소득계층과 장애인가구, 거동불편한 중증질환자 가구 등 총 100여 가구에 세대당 여름 계절김치를 지원했다.

 저소득 어르신 맞춤형 물품 지원 행사 기념사진/사진제공=성북구

월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관내 저소득 어르신 80명을 대상으로 저소득 어르신 맞춤형 물품 지원 행사를 진행했다. 

깻잎장아찌가 담긴 행복상자 전달 행사 기념사진/사진제공=성북구

석관동에서는 18일 자원봉사캠프 예쁜손 봉사단이 홀몸 어르신 15가구에 직접 만든 깻잎장아찌가 담긴 행복상자를 전달했다. 

<온(溫)정2 쿠킹 클래스(나도 쉐프다) > 참가자 기념사진/사진제공=성북구

정릉2동 주민센터는 최근 사회적 고립이 심화되고 있는 중장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요리를 매개로 한 사회적 관계망 형성 프로그램 <온(溫)정2 쿠킹 클래스(나도 쉐프다) >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쿠킹 클래스 참가자는 “혼자 밥 먹는 게 익숙했는데 이렇게 함께 요리하고 대화하며 음식을 먹으니 훨씬 맛있고 마음까지 따뜻해졌다며 이런 자리가 자주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앞으로도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더 널리 퍼질 수 있도록 구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슈앤 = 정미경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미경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