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IBK기업은행, 업무협약 체결

전송주 기자 / 2025-06-27 15:38:21
예치금·지원금 활용해 총 200억 원 규모의 저금리 자금 지원
캠코-IBK기업은행 상생금융 업무협약식 기념사진/사진제공=캠코

이슈앤/ 캠코는 26일 IBK파이낸스타워에서 IBK기업은행과 부산·울산·경남지역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상생금융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자금난을 겪고 있는 부산·울산·경남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부산·울산·경남지역 소재의 중소기업 중 창업·벤처기업, 친환경 기업, ESG경영 추진 기업 등이다.

캠코가 저금리 자금 지원을 위해 IBK기업은행에 100억 원을 예탁하고 이자지원금 5천만원을 기부하면 IBK기업은행은 캠코 예탁금 등을 기반으로 200억 원 규모 저금리 동반성장협력 대출상품을 만들어 기업들을 지원한다.

수혜대상 기업은 IBK기업은행으로부터 2년간 최대 3억 원 한도 내에서 시중 대출금리보다 0.5%p 낮게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신용등급, 기여도 등에 따라 최대 1.4%p까지 추가 감면도 가능하다.

상품은 6월 말에 출시할 예정이며 이용을 희망하는 경우 IBK기업은행 부산·울산·경남 지역점포 또는 고객 상담센터(1588-2588, 1566-2566)를 통해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하다.

김서중 캠코 부사장은 “이번 협약은 내수침체, 통상 리스크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자금난을 겪고 있는 부·울·경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며 “캠코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등 상생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슈앤 = 전송주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송주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