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 개최

장하성 기자 / 2025-07-21 15:22:49
개·폐회식에 전국 발달장애인 800여 명 초청, 포용과 공감의 장 마련
제21회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 개최 이미지/사진제공=우정사업본부

이슈앤/ 우정사업본부는 21일부터 25일까지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제21회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전국에서 15개 팀, 210여 명의 선수가 참여할 예정이며 1부 리그(5팀), 2부 리그(6팀), 여자부(4팀)로 나뉘어 총 26경기가 치러진다. 

개회식은 22일 오후 1시 열리며 우정사업본부장과 우체국공익재단 이사장, 대한장애인농구협회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해 선수단을 격려하고 개막을 축하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모두를 위한 체육의 가치 실현을 위해 전국 발달장애인 800여 명을 초청해 관람의 기회도 제공한다.

경기는 대한장애인농구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경기 종료 후 VOD도 제공된다. 

또한 우체국공익재단 콘텐츠 크리에이터 포비를 통한 카드뉴스, 우정사업본부 디지털 영상홍보 등도 함께 실시돼 대중들의 접근성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은 “우정사업본부장배 대회가 장애인체육의 저변을 넓히고 국민적 관심을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슈앤 = 장하성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하성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