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예금, 대학생 서포터즈 도전, 2월 4일까지 모집

문다정 기자 / 2026-01-19 15:20:43
우정사업본부, 아이디어가 넘치는 전국 대학생 65명 선발 예정

이슈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직무대리 곽병진)는 내달 4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6년도 제16기 우체국예금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국내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며, 우체국예금 홈페이지(www.epostbank.go.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2월 4일까지 소속 대학이 있는 지방우정청(붙임 포스터 또는 홈페이지 참조)에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 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총 6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3~9월까지 7개월 동안 우체국예금의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캠페인 홍보를 위한 전문업체 연계 홍보콘텐츠를 제작한다.

또 예금신상품 기획참여, 온라인(SNS) 활동 수행, 현장 체험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활동기간 중 우수한 성과를 낸 팀과 개인에게는 상장 및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우체국예금 서포터즈는 2011년 제1기를 선발한 이후 현재까지 884명이 우체국예금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우체국예금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대학생들에게 우체국예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체국예금의 서비스와 캠페인을 직접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곽병진 우정사업본부장 직무대리는 “대학생 서포터즈는 예비 금융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고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우체국예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열정 가득한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슈앤 = 문다정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다정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