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한국여행엑스포서 서울관광 홍보부스 운영

전정웅 기자 / 2025-05-23 15:20:33
한글이름 만들기, 추억의 전통놀이 등 K-콘텐츠 연계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심 유도
대만은 올해 1분기 방한 관광객 수 3위로, 주요 타깃 맞춤형 서울관광 마케팅 실시
서울관광 홍보부스 전경/사진제공=서울관광재단

이슈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대만 타이베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리는 한국여행엑스포에 참가해 서울관광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본격적인 서울관광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서울관광 홍보부스에서는 K-콘텐츠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관람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서울 관광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생일로 알아보는 한글이름 만들기 체험, 서울 배경 포토카드 꾸미기, 오징어게임 속 K-키트(달고나, 딱지접기, 공기놀이) 체험, 해치 타투 스티커 부착 및 룰렛 이벤트 등이 운영된다.

현지 참관객이 서울 관광 홍보 부스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서울관광재단

아울러 서울관광 공식 SNS 채널인 비짓서울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해시태그 업로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어 온라인 상에서의 확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한국여행엑스포 참가를 통해 대만 현지에 서울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향후 재방문율 제고와 방한 수요 확대를 견인할 계획이다.

서울관광재단 박진혁 글로벌마케팅팀장은 “대만은 2025년 1분기 기준 방한 관광객 수에서 3위를 기록한 주요 타깃 시장”이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만 현지 관광객에게 K-컬처와 도시의 매력을 겸비한 서울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보다 깊이 있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웅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