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국유부동산 397건 공개 대부

전정웅 기자 / 2024-08-23 15:19:28
캠코 로고/사진제공=캠코

이슈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총 397건의 국유부동산을 온비드(www.onbid.co.kr)를 통해 대부 및 매각한다.

캠코는 활용 가능한 유휴 국유부동산을 선별하여 매주 온비드를 통해 대부 및 매각을 실시하고 있다. 국유부동산은 소유권이 국가에 있어 근저당, 임대차 등 권리관계가 복잡하지 않고, 믿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번 공개 입찰에는 경작용 토지, 주거용 건물 등 다양한 신규 물건 193건 및  최초 대부/매각예정가보다 저렴한 물건 204건이 포함되어 있으며, 8월 29일(09:30) 개찰 예정이다.

입찰에 참여하기 전, 온비드 홈페이지(www.onbid.co.kr)에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전자입찰용(범용)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온비드에 등록해야한다. 또한, 부동산의 형태, 위치 등 현황을 사전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각 부동산의 행위 제한 등 상세 이용 조건을 고려해야한다.

자세한 공고 사항 및 입찰정보는 온비드 홈페이지(www.onbid.co.kr) 또는 스마트 온비드 앱* 내 ‘부동산 → 공고 → 캠코 국유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온비드’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

한편 캠코는 2018년부터 대부ㆍ매각 계약 업무의 효율성 제고와 이용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국토교통부의 부동산거래 전자계약 시스템과 연계해 「부동산 전자계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슈앤 전정웅 기자 lopmnjlo21@gmail.com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웅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