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중장년 1인 가구 정리수납 컨설팅 지원

배정순 기자 / 2025-05-08 15:04:13
12일부터 참여자 모집…15명 선발, 공간분석, 정리수납, 유지관리 등 전문가 진단 서비스 제공
씽글이의 우아한 정리 홍보 포스터/사진제공=동작구

이슈앤/ 서울시 동작구가 오는 12일부터 혼자 사는 중장년층을 위한 정리수납 컨설팅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씽글이의 우아한 정리라는 이름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중장년 1인 가구의 주거공간을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가가 직접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주방, 냉장고, 옷장 등 컨설팅을 원하는 공간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정리수납 작업 지원과 함께 지속 가능한 유지관리 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나아가 구는 정리에 필요한 용품을 지원하는 등 사후관리를 이어갈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동작구에 거주하는 만 40세 이상 67세 이하의 주민등록상 1인 가구다. 

참여 희망자는 23일 오후 6시까지 동작구청 복지사업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ckddnjs777@dongjak.go.kr)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자체 선정심의위원회를 통해 신청자 중 15명을 지원 대상자로 선정하고 28일에 개별 문자로 안내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사업과 (02-820-9654)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컨설팅 지원으로 중장년 1인 가구가 심리적 고립감에서 벗어나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1인 가구의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슈앤 = 배정순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정순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