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최태원 회장,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 면담

황석곽 / 2025-05-27 14:57:43
국교정상화 60주년 계기 경제협력 논의...한일 협력 필요성, APEC CEO 서밋 관심 요청
사진은 국회 미래산업포럼 발족식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이 기조강연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대한상의

이슈앤/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27일 일본 도쿄 총리관저에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 면담을 가졌다.

이번 면담은 올해 한일 국교정상화 60주년을 맞아 양국 간 경제협력 확대 필요성과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는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박일준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이형희 서울상의 부회장(SK 수펙스추구협의회 커뮤니케이션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최태원 회장은“한·일 양국이 미국 상호관세 등 글로벌 보호무역주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양국 간 경제협력의 확대와 이를 위한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며 “이시바 총리에게 양국 기업활동에 대한 일본 정부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렸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 회장은 올해 APEC 정상회의 계기로 상의가 주관하는 APEC CEO 서밋에 대한 이시바 총리의 관심과 함께 일본 유수 기업들의 참여도 요청했다.

한편 이날 최태원 회장은 총리 면담에 이어 일본상공회의소를 찾아 고바야시 켄 일본상의 회장과도 만남을 가졌다. 

이번 일본상의 방문은 지난 2022년 이후 약 3년 만으로 올해 14회째를 맞이한 한일 상의회장단 회의 등 양국 상의 간 협력방안이 논의되었다. 

제14회 한일상의 회장단 회의는 금년 말 한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슈앤 = 황석곽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석곽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