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제2캠퍼스 조성

전정웅 기자 / 2025-03-19 15:03:56
DDP 11주년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지역상권 협력 확대…프로젝트 본격 추진
밀리오레 7층에 신진디자이너 인큐베이팅 공간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제2캠퍼스
동대문 슈퍼패스 포스터/사진제공=서울디자인재단

이슈앤/ 서울디자인재단(이하 재단)이 DDP 개관 11주년을 맞아 동대문 지역상권 협력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 

우선 동대문 지역 내 신진디자이너 입주공간과 쇼룸 등을 갖춘 창업센터를 개관하고 할인쿠폰북을 제공하는 ‘슈퍼패스 사용 지역을 확대한다. 

여기에 DDP를 중심으로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축제도 연중 이어 나간다.

동대문 대표패션 타운인 밀리오레 7층에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제2캠퍼스를 조성 신진디자이너의 창의적 실험과 도전이 가능한 디자인 플레이그라운드로 만든다. 

경쟁력 있는 국내외 디자이너가 모이고 동시에 국내외관광객들이 새로운 상품을 만나는 창업 허브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번에 문을 여는 동대문 서울디자인창업센터 제2캠퍼스는 631㎡ 규모로 신진 디자이너 입주 공간과 동대문 상권 특성을 활용한 쇼룸과 팝업공간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서울디자인재단과 동대문밀리오레관리단은 18일 DDP랩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신진 디자이너를 위한 창업센터 조성 및 운영, 협력사업 홍보 및 마케팅, 디자인 창업기업 육성 및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등에 협력을 약속했다. 

동대문 지역은 물론 인접 상권활성화를 통한 시너지 창출을 위해 DDP 동대문 슈퍼패스 사용 가능 지역을 동대문구에서 종로구와 중구까지 확대한다. 

DDP 동대문 슈퍼패스는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며 DDP, 두타몰, 현대아울렛, 현대면세점, 지역 상점 등이 참여하는 상권 활성화 프로젝트이다. 

작년 5월부터 내국인을 위한 카카오톡 채널운영을 시작했으며 현재 국내 가입자 1만 6천여 명을 확보한 상태다. 

이번 지역 확대로 가입자에게는 종로구와 중구가 포함된 다양한 할인 쿠폰을 월 3회 발송하고 인천공항 및 서울시내 관광안내소, 호텔 151개소를 통해 외국인을 위한 영문 쿠폰북도 배포한다.

또한 오는 26일부터 4월 9일까지 DDP 동대문 슈퍼패스 홍보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DDP 동대문 슈퍼패스 참여를 희망하는 중구 및 종로구 소재 소매업체는 4월 30일까지 이메일 또는 DDP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후 참여 신청하면 된다.

이외에도 개관 11주년을 맞아 DDP의 다양한 행사와 축제를 소개하고 시민들의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기대되는 올해의 DDP 행사 PICK!을 주제로 시민 111명을 추첨해 상품을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DDP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2025년 기대되는 행사에 대한 댓글을 남기면 된다. 

차강희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DDP 개관 11주년을 맞아 동대문 지역과의 협력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지역 경제와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앞으로도 DDP를 중심으로 동대문 일대가 글로벌 디자인 테마파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웅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