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2025년 지역사회봉사단 간담회 개최

배정순 기자 / 2025-04-09 14:57:46
서울지역을 대상으로 활발한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 중인 16개 지역사회봉사단 대표들 한 자리에 모여
봉사단체 간 서로를 격려 및 자원봉사단 활동 활성화 및 단체 운영 노하우 공유하는 시간 가져
2025 지역사회봉사단 간담회 기념사진/ 사진제공=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이슈앤/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는 8일 오후 7시 서울복지타운 5층 교육장에서 서울지역 사회복지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봉사단 단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사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지역사회봉사단을 격려하고 봉사단 간 네트워크를 통한 연계, 봉사단들 간의 정보 공유의 장을 펼치는 시간이 되었다. 

금번 간담회는 서울시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지역사회봉사단 총 16개(DMCH, 개발협력협동조합 빙고, 그린홈관리연구회, 나들e, 보건의료통합봉사회, 브니엘원예복지협회, 빛나눔동반주자단, 사랑의 천사클럽, 신커봉사단, 싱요사, 아기천사의 합창, 어울림한마당예술봉사단, 연봉인상, 프로네시스나눔실천단, 희망캔버스봉사단, 힐링핸즈 봉사단) 대표를 중심으로 참여했다. 

간담회는 저녁식사와 함께 참석자 교류의 시간,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소개, 지난 2024년 지역사회봉사단 활동 성과 공유, 2025년 사회복지 자원봉사활동 수요조사 결과공유, 2025년 주요사업 협조 안내, 우수 지역사회봉사단 운영 노하우 공유를 위한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 중 프로네시스나눔실천단은 지방에 위치한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및 멘토링 활동을 주력으로 진행하는 교육‧학습봉사단으로 2024년 기준 봉사횟수 8,792시간, 봉사인원 185명으로 2024년 봉사활동 실적이 가장 우수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연봉인상 이한나 기획팀장과 빛나눔동반주자단의 박태호 홍보담당자가 각 봉사단체 운영의 실질적인 노하우라는 주제로 각 단체의 운영방침, 홍보방법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지역사회봉사단 단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들은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신규 봉사자 모집 및 후원발굴 모색에 대한 내용에 대해 체계적인 추진방법을 알 수 있는 기회이자 앞으로 어떻게 봉사단을 운영할지 함께 고민을 나누는 시간이어서 유익했다는 후기를 남기기도 하였다.

[이슈앤 = 배정순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정순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