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쇄신 계획 이행..제도 정착 및 변화 주력

전선재 기자 / 2025-07-10 14:51:49
5개 부문, 16개 과제 이행 추진
기업은행 전경/사진제공=IBK기업은행

이슈앤/ IBK기업은행은 대규모 부당대출 사태 이후 수립한 쇄신 계획을 충실히 이행 중이며 제도 조기 정착과 조직문화의 실질적 변화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쇄신 계획은 여신 프로세스 쇄신, 내부통제 쇄신, 조직문화 쇄신, 검사업무 쇄신, 경영진 책임 강화 등 5개 부문, 16개 과제로 구성됐으며 현재 13개 과제를 이행했고 남은 과제들도 계획에 따라 차질없이 마무리할 예정이다.

쇄신위원장을 맡은 정순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이번 쇄신안은 IBK 내부통제 체계 전반에 대한 변화와 쇄신을 통해 부당대출 등 이해상충 행위 재발 방지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완성했다는 데 큰 의미를 둘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꾸준한 점검과 함께 실효성 있는 정착 노력을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쇄신안 과제가 현장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소통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이번 쇄신 노력을 통해 ‘금융사고 제로화’를 실현하여 국민과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는 한편,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슈앤 = 전선재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선재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