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유학생 커뮤니티 운영

민동숙 기자 / 2025-09-30 14:48:33
해외송금서비스, 비대면계좌개설, TOPIK 무료강의 등 금융·비금융 서비스 결합
우리은행 전경/사진제공=우리은행

이슈앤/ 우리은행은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유학생 커뮤니티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국내 외국인 유학생 규모가 26만 명을 넘어서며 급증하는 가운데 이번 서비스는 이들의 빠른 한국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생활·문화·교육·인턴쉽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커뮤니티형 플랫폼으로 유학생 정착의 첫 관문 역할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유학생 커뮤니티는 외국인 유학생 플랫폼 K-campus와의 제휴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K-campus가 제공하는 대학별 주요 뉴스, 인턴쉽 정보, 한국 생활 리뷰·가이드 등 검증된 현지화 콘텐츠를 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 금융 기능에 유용한 비금융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해외송금, 비대면 계좌 개설 등 핵심 금융 기능과 더불어, TOPIK(한국어능력시험) 무료 강의 같은 학습 지원도 연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외국인 유학생이 처음 한국에 와서 겪는 불편을 금융과 정보 서비스의 결합으로 줄이는 것이 유학생 커뮤니티의 출발점”이라고 전했다. 

이어 “유학생 커뮤니티가 외국인 유학생들의 생활 적응을 돕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슈앤 = 민동숙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민동숙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