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룩셈부르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성료

이진수 기자 / 2025-10-24 14:44:14
8월 오토모빌리티·사이버보안·AI분야 등 12개 기업 선발…국내·룩셈부르크 현지서 진행
주한 룩셈부르크 대사관과 진행한 첫 번째 공동 프로그램
21일 룩셈부르크 상공회의소에서 참여기업 관계자들이 IR 피칭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IBK기업은행

이슈앤/ IBK기업은행은 유럽 진출을 희망하는 혁신·벤처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운영한 2025년 IBK창공 유럽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n 룩셈부르크를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6월 주한 룩셈부르크 대사관과 체결한 혁신창업기업의 유럽진출 지원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혁신창업기업의 투자유치 기회 제공과 현지 사업화를 위한 체계적인 네트워크 확보 등 유럽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기업은행은 지난 8월 오토모빌리티·사이버보안·AI분야 12개 기업(갓테크, 모빌위더스, 배터플라이, 뷰전, 아이디어스투실리콘, 애드, 에이유, 이엠시티, 이플로우, 케이앤어스, 퓨잇, 필드로)을 선발했다.

선발 기업에는 국내에서 2개월간 기업 진단과 사전교육을 제공했다. 

이어 룩셈부르크에서 1주간 비즈니스 미팅, IR, 협업기관 네트워킹 등 현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IBK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주한 룩셈부르크 대사관과 진행한 첫 번째 공동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생태계가 활성화된 룩셈부르크를 중심으로 혁신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슈앤 = 이진수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진수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