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2025년 제2회 마약 예방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 및 대학생이 마약류 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교육과 홍보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진행됐다.
전국 초·중·고 및 대학교 에서 마약 예방 활동을 하는 동아리 또는 청소년·대학생 개인 누구나 이번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동아리 또는 개인은 올해 활동한 마약 예방홍보활동 사례 또는 교육·홍보 콘텐츠를 참가신청서와 함께 오는 11월 17일부터 11월 28일까지 이메일(shealth@schoolkeep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활동 사례 및 콘텐츠는 적합성, 전문성 등을 전문가 심사·평가를 거쳐 우수작 총 8점을 선정하고 대상 100만 원(1명), 최우수상 상금 70만 원(2명), 우수상 50만 원(5명)의 상금과 식약처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활동 또는 콘텐츠는 마약 예방 동아리 우수사례집에 수록돼 청소년·대학생 관련 기관 등에 교육·홍보자료로 배포될 예정이며 향후 마약류 예방교육 및 캠페인 등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수상작을 포함해 마약 예방활동 주요 사례는 마약청정 대한민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슈앤 = 박남주 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