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소비기한, 이젠 선택 아닌 필수 시대 강조

박남주 대기자 / 2024-10-21 14:42:56
업계의 소비기한 전환 지원을 위해 전국 5개 권역별 순회설명회 개최(10.23.~11.20.)
영업자 이해도 제고로 소비기한 표시제의 안착과 실효성 제고
오유경 식약처 처장/이슈앤 DB

이슈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올해부터 본격 시행된 소비기한 표시제의 안착과 실효성 제고를 위해 소비기한 전환을 준비하는 중소규모 식품제조·가공업체를 대상으로 23일부터 11월 20일까지 ‘소비기한 전국 순회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전국 5개 권역*에서 1회씩 개최되며,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업체 관계자를 위해 현장 교육뿐만 아니라 유튜브 녹화영상 등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도 병행한다.

식약처는 이번 설명회에서 소비기한 설정기준 및 설정방법 등을 설명하고, 식품별 소비기한 참고값 활용과 유사제품 비교 방법 등의 정보*도 안내해 중소규모 식품제조·가공업체가 보다 쉽게 소비기한을 적용하도록 돕는다.

참고로 식약처는 소비기한 참고값*(104개 식품유형 884개 품목)과 이미 전환이 완료된 품목의 소비기한 설정 정보**(61개 식품유형 1,000개 품목)를 제공***해 소비기한 설정에 어려움이 있는 영업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식약처는 이번 설명회가 소비기한 표시제에 대한 영업자의 이해도 제고와 애로사항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소비기한 설정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도입 취지에 맞는 소비기한 제도 운영에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

[이슈앤 = 박남주 대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남주 대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