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협력사 체질 개선 통해 경쟁력 지원

이진수 기자 / 2025-07-31 14:40:50
전략적 상생·동반성장 목표, 운영 혁신 활동 노하우 협력사 이전
참여업체 교육 후 단체사진/사진제공=한화오션

이슈앤/ 한화오션은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구조적 혁신 활동에 나섰다고 31일 밝혔다.

외부 협력사와 한화오션의 경험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TOP 상생협력을 시작해 조선 산업 생태계 전반 체질 개선에 착수했다.

TOP(Total Operational Performance)는 지난 2023년부터 한화오션이 추진해 온 운영 혁신 활동이다.

현장 중심의 과제 발굴·실행을 통해 공정 효율화 등의 성과를 창하는 것이 목표이며 현재까지 1,000여 개의 개선 과제를 발굴해 운영 중이다.

한화오션은 TOP 활동이 실질적인 성과로 나타나 활동의 폭을 협력사까지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1차 TOP 상생협력 대상 협력사는 대림S&P, 동화엔텍, 삼녹, 영창목재산업 4개 업체다.

이번 TOP 상생협력은 단기적인 성과보다는 협력사 현장의 체질 개선과 운영 시스템 혁신에 중점을 둔다. 

한화오션은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각 협력사가 효율성과 품질, 납기 대응력을 갖춘 자생적 역량과 경쟁력을 갖추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협력사와 함께 현장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며 실질적인 상생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슈앤 = 이진수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진수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