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혁 시의원, 서울 국제 드론 레이싱 월드컵 참석

이진수 기자 / 2025-10-02 14:39:12
“드론 레이싱은 청년 세대의 창의와 도전을 담은 미래형 스포츠”
“이번 대회 계기로 서울시가 드론 산업과 관련 스포츠 중심지로 발전하길 기대”
축사 하고 있는 박상혁 교육위원장/사진제공=서울시의회

이슈앤/ 국민의힘 박상혁 시의원은 1일 광나루 한강드론공원에서 열린 2025 서울 국제 드론 레이싱 월드컵 개회식에 참석해 개최를 축하하고 참가 선수단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며 세계 10개국에서 7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치열한 본경기와 다양한 체험 행사를 선보인다. 

특히 드론 축구 체험, 드론 슈퍼볼 등 체험형 경기, 드론 코딩 교육 등이 함께 마련돼 선수와 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준비됐다.

2025 서울 국제 드론 레이싱 월드컵 참석 사진/사진제공=서울시의회

김병민 서울시 정무부시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 박상혁 교육위원장은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영철 위원, 국제항공연맹(FAI) 브루노 델로 부회장과 함께 축사를 통해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축하하고 드론 산업의 발전 가능성과 국제 교류의 중요성을 함께 강조했다.

박상혁 시의원은 “드론 레이싱은 첨단 기술과 청년 세대의 창의성, 도전 정신이 결합된 21세기형 스포츠로 이번 월드컵이 서울에서 열리는 것은 우리 도시가 미래지향적인 도시임을 세계에 보여주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월드컵은 선수들에게는 기량을 발휘하는 무대가 되고 시민들에게는 세계 최고 수준의 드론 레이싱을 체험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전했다.

아울러 "이번 대회를 계기로 서울이 국제 스포츠 이벤트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미래 항공과 드론 산업에서 선도적 위상을 강화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대회 참가선수 모두가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고 스포츠 정신을 바탕으로 멋진 경기를 펼쳐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슈앤 = 이진수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진수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