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1:1 진학컨설팅 사업 올해도 진행

정미경 기자 / 2025-04-24 14:37:14
올해 관내 모든 중·고교생 대상 연중 상담, 수시·정시기간엔 고3 상담 집중
송파런 교육센터서 진행…매달 둘째 주 수요일 오전 10시 송파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
지난해 송파런교육센터에서 1:1 진학컨설팅이 진행되는 모습/사진제공=송파구

이슈앤/ 서울시 송파구는 관내 청소년 입시경쟁력 강화를 위해 작년 추진한 1:1 진학컨설팅이 구민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올해도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한다.

1:1 진학컨설팅은 현직 교사가 관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입시상담을 대면 제공하는 서비스다. 

모든 중고생을 대상으로 연중 진행하는 상시운영 상담과 함께, 8월과 12월 수시·정시 기간에는 고3만을 위한 집중운영 상담이 진행된다. 

지난해 총 950명이 상담을 거쳐갔다.

사업효과는 데이터로 드러났으며 2025년 대입 결과 발표 직후인 지난 3월 구는 40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과반인 61%가 상담내용과 진학 결과가 일치했다라고 답했는데 열에 여섯이 상담으로 결정한 목표 대학 진학에 성공한 셈이다. 

이 밖에도 76%가 대학과 학과 선택에 실질적 도움이 됐다라며 높은 사업 효과를 방증했다.

지난해 송파런교육센터에서 1:1 진학컨설팅이 진행되는 모습/사진제공=송파구

구 관계자는 “실제 진학 상담으로 원하는 대학에 합격했다는 긍정적 후기가 대부분”이라며 “유료 컨설팅 대비 풍부한 학교 데이터로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사교육 의존도 완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비용부담 없이도 전문적인 입시상담을 받을 수 있어 매번 참여자 모집 시작과 동시에 마감될 만큼 폭넓은 인기를 얻었다. 

올해도 구는 참여자 의견을 반영해 더 많은 학생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컨설팅을 이어간다.

우선, 3학년 중고생에 한정됐던 상담 대상이 중1부터 고3까지 전 학년으로 늘었다. 

학부모 요청 사항을 십분 반영해 상담 회차를 전년 대비 1.7배 증가한 800회로 늘려 예약 오픈런 부담도 덜었다.

컨설팅 참여는 상담 전 달 두 번째 주 수요일 10시 송파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더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교육협력과(02-2147-2471)로 문의하면 된다. 

송파런 교육센터에서 대면상담이 이뤄지며 고3 학생은 1년 2회, 그 외 학생은 1회씩 참여 가능하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진학에 열의를 가진 학생 누구나 급변하는 입시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마련한 사업”이라며 “청소년들이 성공적인 진로 설계를 통해 미래사회 주역으로 자라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라고 알렸다.

[이슈앤 = 정미경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미경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