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동대문구 봄꽃축제 개최

전정웅 기자 / 2025-04-01 14:40:04
5일 가수 김연자‧클라씨‧갬블러크루(비보이팀) 축하 공연
6일 거북이마라톤, 영화 미나리(배리어프리 버전) 야외 상영
2025 동대문구 봄꽃축제 포스터/사진제공=동대문구

이슈앤/ 1일 서울시 동대문구는 5~6일 이틀 동안 장안1수변공원과 장안벚꽃길 일대에서 2025 동대문구 봄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벚꽃 핀 장안벚꽃길/사진제공=동대문구

장안벚꽃길은 구의 대표적인 산책로 중 한 곳으로 봄이면 약 5km 산책길 양쪽으로 심어진 꽃나무가 벚꽃 터널을 이루는 서울의 숨은 벚꽃 명소다.

지난 3월 26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장안벚꽃길에서는 봄꽃 포토존 및 MBTI 포토존 등 색다른 포토존과 야간 경관 조명이 운영된다.

축제 첫날인 5일에는 관내 예술단체 및 지역 예술인의 공연이 있다. 

오후 6시에는 관내 의류제조업체에서 생산한 의류로 진행하는 패션쇼 오후 7시부터는 공식 개막식과 함께 비보이팀 갬블러크루, 가수 클라씨(CLASS:y), 가수 김연자의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벚꽃 핀 장안벚꽃길에서 여유로운 한 때를 보내는 가족들/사진제공=동대문구

축제 둘째 날인 6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거북이마라톤대회가 열리며 저녁에는 야외 스크린에서 영화 <미나리>를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상영한다. 

시청각 장애인들을 위해 재편집된 것으로 음성 해설(내레이션 배우 박보검)과 자막이 제공된다.

축제 기간 동안 행사장 곳곳에 마련된 구정 홍보‧체험부스에서 동대문구의 매력과 주요 정책을 확인할 수 있고 동대문구 소재 사회적 경제기업, 소상공인, 청년 단체 등이 준비한 플리마켓도 만나볼 수 있다.

꽃비를 맞으며 산책하다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는 먹거리부스와 푸드트럭도 운영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장안벚꽃길에서 봄꽃축제와 함께 즐거운 추억 만들어 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웅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