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복합문화공간 살롱 드 원더라이프 오픈

민동숙 기자 / 2025-10-22 14:31:26
이창호·김영삼 프로기사와 함께한 개소식, 시니어 고객에 특별한 경험 제공
복합문화공간 살롱 드 원더라이프 개소식 기념사진/사진제공=우리은행

이슈앤/ 우리은행은 시니어 고객을 위한 오프라인 커뮤니티 살롱 드 원더라이프를 21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열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21일 열린 개소식에는 우리은행의 주요 임원진과 시니어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로 프로바둑기사 이창호 9단과 김영삼 9단을 초청해 시니어 고객들과 함께하는 1대 2 다면기 바둑 이벤트를 열어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살롱 드 원더라이프는 고객의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기 위해 세 가지 핵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더 바둑살롱에서는 주 2회 프로기사를 초청해 지도 대국을 진행하며 고객들 간의 자유로운 대국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원더 세미나살롱은 대학입시전략, 미술명화 해설, 와인강좌 등 인문·예술 분야부터 증여·상속 및 절세비법, 부동산 시장전망 등 실생활과 밀접한 재테크 정보까지 폭넓은 주제의 고품격 세미나를 운영한다. 

특히 이러한 문화·여가 활동을 즐긴 후 자연스럽게 인근 지점과 연계하여 심도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원더 금융살롱은 WM(자산관리) 전문 상담 공간으로 운영되며 고객들은 이곳에서 전문가와 마주 앉아 본인의 자산 포트폴리오를 점검받거나 금융 관련 궁금증에 대해 심도 있는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살롱 드 원더라이프는 예약제로 운영되며 우리은행의 50세 이상 우수고객은 우리WON뱅킹 앱 내 우리 원더라이프 메뉴를 통해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우리은행은 청담동 살롱 드 원더라이프를 시작으로 향후 명동 등 주요 거점에도 특화 채널을 열어 시니어 친화적인 금융문화 네트워크를 단계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는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문화와 금융을 결합한 시니어 전용 공간을 기획했다”며 “특히 시니어 세대의 대표적인 여가활동인 바둑 콘텐츠와 전문가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해 고객들의 원더 라이프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슈앤 = 민동숙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민동숙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