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짚풀문화제 사전행사 성료

민동숙 기자 / 2025-10-13 14:30:55
17일부터 열리는 외암민속마을 짚풀문화제 본행사 기대감 높여
짚풀문화제 사전행사를 즐기고 있는 시민들/사진제공=아산시

이슈앤/ 충남 아산시와 (사)외암민속마을보존회는 추석 연휴 기간 외암민속마을과 저잣거리 일원에서 열린 짚풀문화제 사전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행사는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제24회 외암민속마을 짚풀문화제를 앞두고 추석연휴를 맞아 귀성객과 관광객이 전통의 멋과 정취를 미리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방문객들은 공연, 외암마을 그림 공모전, 떡메치기 체험, 외암 명물빵 시식, 반려돌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풍성한 명절 분위기를 만끽했다. 

짚풀문화제 사전행사를 즐기고 있는 시민들/사진제공=아산시

주최 측에 따르면 약 4만 명이 행사장을 찾은 것으로 추산된다.

특히 사전 신청을 통해 진행된 가족 허수아비 만들기 대회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해 큰 인기를 끌었으며 현장 체험 프로그램인 반려돌 만들기도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하며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전통 떡메치기 체험은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의 장이 됐고 외암민속마을의 고즈넉한 풍경과 어우러진 체험 부스들은 명절 나들이 명소로 큰 인기를 모았다.

짚풀문화제 사전행사를 즐기고 있는 시민들/사진제공=아산시

김은성 아산시 문화유산과장은 “추석 사전행사에 보여주신 시민과 관광객들의 뜨거운 관심이 본행사로 이어져 짚풀문화제가 더욱 활기찬 가을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며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외암민속마을의 매력을 많은 분들이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슈앤 = 민동숙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민동숙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