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 <MMCA 마켓>, <MMCA 나잇> 개최

이진수 기자 / 2025-09-01 14:17:45
4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서 진행
2025 MMCA 마켓/사진제공=국립현대미술관

이슈앤/ 국립현대미술관은 4일 친환경 미술관 장터 <MMCA 마켓>과 미술관의 밤 문화행사 <MMCA 나잇>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야외 미술관마당에서 개최한다.

<MMCA 마켓>은 환경친화적인 소상공인들이 마련한 다채로운 부스와 토크, 이벤트로 구성되며 매회 1만 명 이상이 방문해 미술관 문화행사를 경험하고 나누는 축제다.

올해 장터는 판매자가 농산물존, 생태존, 디자인존, 푸드존, 아트북존, 캠페인존 약 55팀의 판매자와 함께 총 6개 구역으로 구성된다.

지속가능한 마켓의 취지에 맞게 개인 식기를 지참한 참여자에게는 인증을 통해 안내부스에서 친환경 소재 반다나 손수건을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한다.

오전 11시 30분에는 정원가 김현아 대표(마인드풀가드너스)가 실천했던 활동을 소개하며 오후 4시에는 서울관을 설계한 민현준 건축가가 서울관 설계의 뒷이야기와 새로운 예술을 선보이는 시민들의 공간이 된 여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각각 30명씩 지난 8월 27일 오후 2시부터 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며 사전 예약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5 MMCA 나잇 무경계/사진제공=국립현대미술관

또한 저녁 7시 30분부터는 미술관마당 중앙 무대에서 <MMCA 나잇-무경계>가 열린다.

이번 <MMCA 나잇-무경계>는 예츠비, 씨피카, 지소쿠리클럽이 무대를 선보이며 본 행사는 야외 스탠딩 공연으로 예약 없이 무료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은 “미술축제로 들썩이는 9월 초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계 없이 즐길 수 있는 행사”라고 말했다.

[이슈앤 = 이진수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진수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