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유니버설 서울 투어 성료

이진수 기자 / 2025-08-19 13:50:34
장애인군제무용제 참가자 47명 대상...온열 안대만들기, K-POP 댄스 등 체험
서울한방진흥센터 앞에서 단체 기념사진 포즈를 취하고 있는 참가자들/사진제공=서울관광재단

이슈앤/ 서울관광재단은 14~15일 대한민국장애인국제무용제에 참가한 6개국 47명을 대상으로 유니버설 서울 투어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유니버설 투어는 장애인, 고령자 등 누구나 편리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니버설 관광환경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유니버설 관광(무장애 관람) 코스로 구성된 투어다.

참가자들은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Han의원과 외관이 비슷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온열 안대 만들기, 향주머니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으며 원밀리언 댄스스튜디오에서 K-POP 댄스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투어 참가자 아이리스 곤잘레즈는 “가족, 친구들에게 케데헌의 Han의원에 방문했다고 자랑하고 싶다”고 말했으며 다른 참가자 아멜리아는 “K-POP의 팬으로서 실제 댄스 스튜디오에 방문해 전문가에게 댄스를 배울 수 있어서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준 관광인프라팀장은 “앞으로도 관광약자와 동행하는 관광도시 서울이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슈앤 = 이진수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진수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