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 청각·언어장애 고객 소통 강화

정미경 기자 / 2025-06-05 13:43:34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포용적 주택금융 서비스 확대 업무협약 체결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포용적 주택금융 서비스 확대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사진제공=한국주택금융공사

이슈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포용적 주택금융 서비스 확대 업무협약을 수도권동부본부에서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청각·언어 장애가 있는 고객이 손말이음센터(107번)으로 요청하면 통신중계사가 공사 콜센터 전용상담 창구로 연결해 실시간 3자 통화로 상담을 진행한다.

이후 공사 콜센터에서 고객에게 상담 내용을 요약해 문자로 전송한다.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손말이음센터 고객전용 상담창구 개설, 주택금융 교육,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및 홍보 등 고객친화적 상담환경을 만들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슈앤 = 정미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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