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DMZ 평화의길 테마노선 운영 재개

민동숙 기자 / 2025-08-27 13:36:19
사전 예약제로 운영, 온라인 및 모바일 앱 통해 참가 신청 가능
DMZ 평화의길 테마노선/사진제공=경기도청

이슈앤/ 경기도는 오는 9월 1일 월요일부터 DMZ 평화의길 4개 테마노선을 운영재개한다고 27일 밝혔다.

2025년 경기도 DMZ 평화의길 테마노선 프로그램은 지난 4월 18일 전면 개방했지만 참가자의 안전을 위해 혹서기인 7~8월에는 잠시 중단했다.

이 기간동안 경기도는 노선 점검 및 운영 환경을 재정비했으며 9월부터 하반기 운영을 새롭게 시작한다.

하반기 운영 일정은 고양 노선 주 3회(수·금·토), 김포·연천 노선 주 3회(금·토·일), 파주 노선 주 4회(목·금·토·일)로 진행되며 회차별 2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노선별로 접경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관광자원을 체험하고 해당지역 주민 등으로 구성된 해설사와 안내요원을 통해 접경지역에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평화의길 홈페이지와 코리아둘레길 걷기여행 두루누비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사전 신청은 필수다.

참가비는 1만 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상품권이나 특산품 등으로 환금된다.

단, 민통선 지역 특성상 참가자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박미정 DMZ정책과장은 “참가자들이 전문 해설사와 함께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지역의 매력을 깊이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슈앤 = 민동숙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민동숙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