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오디오가이드 몬스타엑스 민혁 참여

이진수 기자 / 2025-09-18 13:34:28
한국근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주요 작가의 작품 소개
오디오가이드 녹음 전경/사진제공=수원시립미술관

이슈앤/ 수원시립미술관은 계회 예정인 전시 <머무르는 순간, 흐르는 마음>의 오디오가이드 녹음에 보이그룹 몬스타엑스의 멤버 민혁이 참여했다고 18일 밝혔다.

<머무르는 순간, 흐르는 마음>은 수원시립미술관 개관 10주년을 맞이해 오는 26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개최된다. 

전시는 나혜석의 유족이 기증한 유일한 유품인 사진첩에서 출발해 사진첩 속 장면들을 매개로 한국근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주요 작가 나혜석, 박수근, 임군홍, 박래현, 천경자 등의 작품을 선보인다.

민혁은 2023년 성수동 개인전을 시작으로 2024년 음료 회사와 협업 전시를 개최하며 미술 작가로도 활동 중이다. 

이번 오디오가이드 녹음은 허스키와 미성이 공존하는 민혁의 특유의 목소리로 박수근, 나혜석, 박래현 등 한국근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해 몰입감을 높였다.

전시 기간 중 무료로 제공되는 오디오가이드는 개인 모바일 기기로 미술관 전시장 내부의 QR 코드를 스캔하면 누구나 작품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오디오가이드 녹음에 참여한 민혁은 “한국근현대미술 작품을 소개하는 일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고 미술관 개관 10주년인 올해 제 목소리로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다”며 “전시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남기민 수원시립미술관 관장은 “올해는 수원시립미술관 개관 10주년이면서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의 데뷔 10주년을 맞이하는 의미있는 해”라며 “이번 전시는 민혁의 목소리와 함께 한국근현대미술 명작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슈앤 = 이진수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진수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