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8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배정순 기자 / 2025-02-10 13:46:10
행안부권익위 합동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2017년 첫 평가부터 매년 선정
민원안내 로봇 성동이 스마트 민원서식 작성시스템 등 차별화된 민원 서비스
성동구청 전경/사진제공=성동구

이슈앤/ 서울시 성동구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으로 실시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가 등급을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됬다고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47개, 광역·기초 자치단체 243개, 시도교육청 17개 등 총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국민이 직접 접하는 민원서비스의 수준과 민원 운영 실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특히 구는 기초 지자체에 대한 평가를 처음 시작한 2017년 첫 평가부터 2024년까지 한 해도 빠짐없이 8년 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유일의 8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에 안주하지 않고 주민 체감을 높이고 일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민원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해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슈앤 = 배정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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