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 희망 장학금 지원

배정순 기자 / 2025-06-02 13:23:27
중‧고생 800명에 각 100만 원씩 지급…저소득층 미래세대의 꿈 응원
희망장학금 장학생 모집 이미지/사진제공=우정사업본부

이슈앤/ 우정사업본부는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을 이어가는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한 2025년 우체국 희망 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우체국 희망 장학금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가정의 중학교 3학년 또는 고등학교 1~2학년 재학생 중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800명을 선발해 지급하며 장학금은 1인당 100만 원이다.

신청은 오는 9일부터 이달 말까지이며 장학금을 희망하는 학생은 학교를  통해 신청서, 추천서, 성적 및 출결 자료 등 관련 서류를 우체국공익재단에 등기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선정 결과는 8월 18일 우체국공익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장학금은 지역 우체국을 통해 학생 명의의 우체국 계좌로 지급된다.

지역사회 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교육 기회의 형평성 제고를 목표로 운영되는 우체국 희망 장학금은 2022년 시작돼 현재까지 2,400명을 지원했다.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은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우체국과 함께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전국 우체국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공익적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슈앤 = 배정순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정순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