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2025년 2분기 환율전망 세미나 개최

전정웅 기자 / 2025-04-16 13:11:47
부산지역 수출입 기업 임직원 초청해 환율전망, 환리스크 관리 기법 안내
현물환, 선물환, FX SWAP 거래를 체결할 수 있는 외환플랫폼 우리WON FX 소개
2025년 2분기 환율전망 세미나가 진행 중인 모습/사진제공=우리은행

이슈앤/ 우리은행이 15일 부산 지역 소재 수출입기업 임직원을 초청해 2025년 2분기 환율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환율 애널리스트 민경원 선임연구원을 비롯 외환·파생 실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금융시장 주요 이슈 및 환율 변동 등을 전망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민경원 선임연구원은 “1분기 원화 저평가 요인으로 작용하던 정국 불안 이슈가 해소되었으나 트럼프 관세전쟁 이슈라는 벽이 남아 있는 만큼 당분간 위아래로 변동성이 큰 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미국 경기침체 우려가 부상하는 만큼 중국을 제외한 미국과 동맹국 무역협상이 조기에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 주식시장 반등에 맞춰 2분기 중에는 달러/원도 다시 하향 안정화될 확률이 높다”고 전망했다.

이어 우리은행 외환 담당자는 작년 1월 오픈한 기업고객 특화 외환거래 플랫폼 우리WON FX를 소개했다. 

우리WON FX는 HTS 기반으로 현물, 선물, FX SWAP 등 다양한 상품을 거래할 수 있어 환리스크 관리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급변하는 국내외 시장 상황을 점검하고 환리스크 관리에 대한 고민을 덜어 드리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며 “수출입기업 경쟁력 강화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환리스크 관리 방안을 기업들에게 적극 홍보 하겠다”고 말했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웅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