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동진 의원, 내일에서 AI의 현재를 주제로 발제 맡아

이준호 / 2025-02-21 12:00:46
21일, 의원회관 제2간담회의실에서 개최
이번 공부모임을 통해 대한민국 AI 산업 미래 경쟁력 제고 방안이 논의되길 기대
주제는 AI 시대의 現在! 우리는 무엇을 準備해야 하는가
행사 포스터/사진제공=고동진의원실

이슈앤/ 고동진 국회의원(국민의힘, 서울 강남구병)은 21일에 ‘AI 시대의 現在! 우리는 무엇을 準備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공부모임 ‘내일’의 두 번째 공부모임을 개최한다.

공부모임 ‘내일’은 대한민국의 더 나은 내일을 지향하는 국민의힘 국회의원들이 함께 시작한 공부모임이다.

각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의원들이 직접 발제자로 나서 현재 대한민국이 직면한 다양한 도전과 문제를 논의하고 정책적 대안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고 의원은 두 번째 공부모임 발제자로 나서 ‘AI의 현재’를 되짚어보고, 대한민국 AI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정책지원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고 의원은 “AI 기술의 골든타임이 늦어지고 있으나, 아직도 늦지는 않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공부모임에서 대한민국 AI 산업의 미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이 논의되어, 국내 AI 기술이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 의원은 국민의힘 AI 3대 강국 도약 특별위원회 인프라 분야 소위원장으로서, 국내 AI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개발 및 입법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 대정부질문에서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게 AI 산업 진흥 및 발전을 위한 제도 보완을 촉구한 바 있다.

[이슈앤 =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준호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