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2025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참여

전정웅 기자 / 2025-02-25 12:32:59
컨테크(스마트건설기술, 미래주거, 친환경, 헬스케어) 분야 업력 3~7년 기업 14곳 선발
2년 연속 창업도약패키지 참여 등 건설 분야 기술 혁신 생태계 조성에 박차
현대건설 계동사옥 전경/사진제공=현대건설

이슈앤/ 현대건설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2025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할 유망 스타트업을 오는 3월 13일까지 모집한다.

정부의 대표적인 창업기업 자금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인 창업도약패키지는 창업 후 3년 초과 7년 이내의 도약기 스타트업이 매출 부진과 자금 부족으로 겪는 데스밸리(위기상황)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현대건설은 이 가운데 대기업이 보유한 전문 인력과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기업 협업형에 참여해 총 14개 기업을 선발한다.

모집은 스마트건설기술, 미래 주거, 친환경, 헬스케어 등 컨테크 관련 4개 분야로 신청‧접수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서류.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2억원의 지원금과 현대건설 사업부서와의 연계 협업을 통해 기술검증, 공동 R&D, 투자 유치, 네트워킹 & 컨설팅, 홍보, 글로벌 진출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현대건설은 건설산업 스타트업 확대와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를 가진 유망 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지난해부터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유일한 건설사로 참여하고 있다”며 “현대건설과 협업을 희망하는 우수한 역량과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이 많이 참여해 건설산업의 새로운 판도를 제시하고 K-건설의 경쟁력을 높여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웅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