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2025 박물관・미술관 주간」 이벤트

전정웅 기자 / 2025-05-02 11:43:52
관람료 50% 할인...국민 생활 속 박물관・미술관 인식 확산 및 문화의 일상화 실현을 위해 운영
수원시립미술관 전경/사진제공=수원시립미술관

이슈앤/ 수원시립미술관은 「2025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맞아 2일부터 31일까지 관람료를 50% 할인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ICOM 한국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박물관・미술관 주간」은 국민 생활 속 박물관・미술관 인식 확산 및 문화의 일상화 실현을 위해 2012년부터 운영됐다.

올해 수원시립미술관은 개관 10주년을 맞아 모두에게 열린 미술관을 지향하며 「2025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맞아 미술관 관람권을 50% 할인하고 5월 한 달간 초등학생(13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입장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현재 수원시립미술관은 개관 10주년을 맞아 모두에게 열린 미술관을 주제로 국내외 작가 11팀(총 13명)이 참여해 변화하는 미술관의 소통 방식을 작품과 워크숍으로 체험할 수 있는 <모두에게: 초콜릿, 레모네이드 그리고 파티>와 우리가 잊고 있던 어린 시절 순수한 감수성을 상기시키는 전시 <네가 4시에 온다면 난 3시부터 행복할 거야>가 개최 중이다.

또한 10일 오후 1시에는 <미술관에서 만나는 클래식 음연 동화>가 미술관 로비에서 무료로 개최된다. 

뮤직텔러, 스토리텔러, 소프라노, 피아노, 퍼커션, 플루트 연주자가 이야기를 곁들인 클래식 음악을 연주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수원시립미술관 남기민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미술관의 문턱을 낮추고 현대미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웅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