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대한민국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 수상

장하성 기자 / 2025-09-15 11:30:00
차별화된 스토리 및 지역과 연결성 높이 평가 받아
가티와 오슈가 1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에서 장려상을 받았다/사진제공=서산시

이슈앤/ 충남 서산시는 2025 대한민국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에서 가티와 오슈가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2025 대한민국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은 13일부터 14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대전 콘텐츠페어 행사 중 하나로 열렸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보유한 캐릭터들의 공공성, 디자인 우수성, 활용도 등이 종합 평가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가티와 오슈는 차별화된 스토리, 지역과의 연결성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

가티와 오슈는 제331호 천연기념물이자 서산 가로림만에서 서식하는 점박이물범을 모티브로 탄생한 관광 캐릭터이며 서산의 자연 생태와 따뜻한 지역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반영한 캐릭터로 지역 홍보에 적극 활용되고 있다.

서산시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대전 콘텐츠페어 행사에서 가티와 오슈 홍보관을 운영해 서산의 대표 관광지와 지역 축제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오은정 서산시 관광과장은 “가티와 오슈는 단순한 마스코트가 아니라 서산 관광을 상징하는 홍보대사”라며 “앞으로도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서산 관광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슈앤 = 장하성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하성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