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문화소외계층 대상 맞춤형 교육 성료

전정웅 기자 / 2025-06-02 11:30:18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으로 느린 전시 해설과 감상 시간 제공
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대상 문화예술 경험 기회 확대
문화소외계층 대상 맞춤형 교육이 진행 중인 모습/사진제공=수원시립미술관

이슈앤/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은 문화소외계층의 문화예술 경험 기회 확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수원시립만석전시관에서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현대미술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문화예술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특별히 편안한 관람을 위해 미술관 휴관일에 맞춰 진행했다. 

관내 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과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초청해 개최 중인 전시 <모두의 인쌩쌩쌩:나를 찾는 찬란한 조각>과 연계한 교육으로 진행했다.

지난 4월 28일에는 초등학교 특수학급을 대상으로 맞춤형 느린 전시 해설과 교육을 운영하였고 2일에는 수원온누리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방문하여 전시와 연계 특별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문화소외계층 대상 맞춤형 교육이 진행 중인 모습/사진제공=수원시립미술관

교육에 참여한 특수학급 교사는 “미술관 휴관일에 아동들의 전시 관람과 교육의 기회가 생겨 편안하고 즐겁게 참여하였다”라며 “앞으로도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이 더 다양해지길 바란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수원시립미술관 남기민 관장은 “문화소외계층이 예술 교육을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웅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