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休) 갤러리, <나의 방 : 불확실한 여정> 개최

민동숙 기자 / 2025-08-22 11:28:48
평일 오전 9시~오후 10시 토요일은 오전 9시~오후 6시 운영
My Room : Journey to Uncertain Worlds_나의 방 : 불확실한 여정 전시 포스터/사진제공=서초문화재단

이슈앤/ 서초문화재단 휴(休) 갤러리는 지난 11일부터 오는 9월 6일까지 <My Room : Journey to Uncertain Worlds_나의 방 : 불확실한 여정> 전시가 개최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인간이 살아가는 과정에서 겪는 정체성과 결여, 내면의 불완전성을 회화로 풀어낸 노연이 작가의 개인전이다.

자크 라캉의 정신분석 이론을 바탕으로 인간이 사회 속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발견하고 재구성해 나가려는 심리적 과정을 환상적 풍경으로 형상화한다.

작품 속 풍경들은 모두 방이라는 상징적 공간으로 구성돼 작가가 느끼는 심리적 갈등을 환상적이고 초현실적인 공간으로 변환시킨다.

현실 속 사물과 비현실적 장면이 결합된 화면은 관람객이 내면의 결여와 존재와 불확실성을 조망하게 하며 인간이 불완전한 존재임을 받아들이는 과정을 그려낸다.

전시는 무료 관람이며 평일 오전 9시~오후 10시 토요일은 오전 9시~오후 6시 운영하며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이다.

휴(休) 갤러리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관람객이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불완전한 삶 속에서 나름의 방식으로 현실과 타협하며 살아가는 인간의 본질을 사유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슈앤 = 민동숙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민동숙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