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WON 아르떼 갤러리 리뉴얼 오픈

전정웅 기자 / 2025-04-07 11:28:46
밀알문화예술센터와 협력, 우리WON뱅킹 앱에서 발달장애인 작품 플랫폼 운영
예술의 전당 디자인아트페어에서 WON 아르떼 갤러리 작품 오프라인으로 감상
WON 아르떼 갤러리 리뉴얼 홍보 포스터/사진제공=우리은행

이슈앤/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 내 온라인 갤러리 서비스인 WON 아르떼 갤러리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작가와 작품이 추가되며 고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예술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WON 아르떼 갤러리는 우리금융그룹의 사회공헌 4대 핵심사업 중 하나로 우리은행이 밀알문화예술센터와 협력해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작품을 온라인에서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지난해 7월 론칭 이후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올해 더 많은 장애 예술인들의 작품을 선보이며 그 의미를 더욱 확장했다.

우리은행 고객들은 WON 아르떼 갤러리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고 미술품 구매를 통한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작품의 이해를 돕기 위해 우리은행 아나운서가 직접 녹음한 도슨트 해설도 제공해 보다 깊이 있는 감상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에는 디자인 아트페어와 연계해 WON 아르떼 갤러리의 작품을 오는 8일부터 16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WON 아르떼 갤러리’는 단순한 온라인 전시 공간을 넘어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작가 및 작품 업데이트는 물론 기부 기능을 강화해 장애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과 사회 참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정웅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