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나와 볼만한 세상 2차 참여자 모집

장하성 기자 / 2025-08-11 11:27:12
22일까지 2차 참여자 200명 신청·접수...일상 회복 프로그램 참여
나와(with me) 볼만한 세상 2차 참여자 모집 포스터/사진제공=경기도청 

이슈앤/ 경기도는 오는 22일까지 고립·은둔 청년 지원사업 나와(with me) 볼만한 세상 2차 참여자 200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19~39세 고립·은둔 청년이며 지난 6월 1차 모집에서 선정된 300명을 포함해 올해 총 500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200명은 전문 상담가의 초기상담 후 욕구·상태 등에 따라 심층 상담 및 온라인 활동, 마음 돌봄, 관계 맺기 등 일상 회복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나와(with me) 볼만한 세상 프로그램이 진행 중인 모습/사진제공=경기도청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도 자조 모임 등을 통해 일상 회복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경기청년포털 또는 홍보 포스터 속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상담과 프로그램은 수원 2곳, 성남 1곳, 의정부 1곳 총 4개 거점 운영기관에서 진행된다.

참여자 희망 시 비대면으로 상담을 진행하거나 거점 운영기관 외 인근 청년 공간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운영기관은 고립·은둔 청년의 쉼터로도 활용되며 사업 참여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방문해 독서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김선화 청년기회과장은 “고립·은둔 청년들이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사회적 인식 개선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슈앤 = 장하성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하성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