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아산맑은 쌀 베이킹 경진대회 개최

장하성 기자 / 2025-09-26 11:26:33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및 관광 활성화 도모...아산 대표 제과 제품 개발
아산맑은 쌀 베이킹 경진대회 개최 홍보물/사진제공=아산시

이슈앤/ 충남 아산시는 30일 모나밸리 골드홀에서 2025년 아산맑은 쌀 베이킹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며 아산을 대표할 제과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아산맑은 쌀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창의적인 제과 제품을 선보인다.

심사는 전문가 5명과 소비자 패널 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맡으며 일반부 10명·학생부 10명을 최종 선정한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은 아산시장상과 상금이 장려상은 대한제과협회장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행사 당일 오후 2시 30분에는 출품작과 전년도 대상 수상작 전시·시식회가 열리며 쌀 베이킹 제조기술 전수를 위한 기술세미나도 함께 진행된다.

시는 대회 이후에도 수상작 레시피북 제작·보급, 강사 활동 지원 등 사후 관리에 나서 지역 대표 제과 브랜드 육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기석 아산시 농촌자원과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아산맑은 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아산을 대표할 제과 제품 개발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슈앤 = 장하성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하성 / 편집국 기자

산업/경제, 사회/건강, 종료/힐링/스포츠, 행정/입법, 이슈앤 오늘, 이슈앤 TV 등 기사제공

뉴스댓글 >

SNS